● 에픽게임즈 계정
● 깃허브 계정
● Visual Studio (Community ver. 가능)
.Unreal Engine version <-> Visual Studio 호환성
● Unreal Engine 4.22 == Visual Studio 2017, 2019
● Unreal Engine 4.25 == only Visual Studio 2019
☞ Visual Studio 2022.. ?
.NET Framework 4.5 ~ 4.6.2
C# 및 Visual Basic (build 시 필요한 툴 = C#)
Unreal Engine 설치 관리자
Invited Repository: _Open Source X
에픽게임즈 홈페이지 로그인 > 계정 설정 > 깃허브 계정과 연결
등록한 이메일로 깃허브 repo 초대 메일 수신 가능
Build
Unreal Engine repository
┖ Setup.bat
┖ GenerateProjectFiles.bat
┖ UEx.shln
Setup.bat > binary content & 필수 구성 요소 설치
GenerateProjectFiles.bat > 프로젝트 파일 생성 (.Net 패키지 누락 > 프레임워크 버전 추가 설치)
UEx.sln > Visual Studio 실행
'F5' > 전체 빌드 (시간 오래 걸림)
build 후 프로젝트 폴더 'Engines\Binaries\'에서 주요 툴 확인 가능
● UExEditor.exe: 언리얼 에디터 실행파일
● UnrealInsights.exe: 프로파일러 툴 (docs)
● NetworkProfiler.exe: 네트워크 프로파일러 툴 (docs)
++ Market Place
게임 참고용 assets, contents > Art, Sound contents 참고
사용하려면 Epicgames launcher 설치 필요
Unreal 조작 방법
● 좌표계: 전방 x, 옆 y, 위 z
● 단위: cm
● View port 조작
'👩💻 도비는 공부중 > 💼 하계연구연수생(2023)' 카테고리의 다른 글
[Mac] M1 | Unreal Engine 5 | Xcode (0) | 2023.08.10 |
---|---|
[추가업무] Python | 폴더 탐색 | 파일명 변경 (0) | 2023.07.26 |
[Unreal] Real-time motion capture (IMU) data retarget to Unreal (0) | 2023.07.24 |
Serial 통신의 Binary protocol과 Text Protocol (0) | 2023.07.18 |
[NVIDIA GPU 활용 발표] CUDA | TensorRT (0) | 2023.07.14 |